지속가능한 캠퍼스
SDG별 교내 주요 성과
다양성 관련 2024년도 개설 교과목 안내
Views 386
|2025.02.18
-
SDGs
4.양질의교육(S) / 5.성평등(S) / 10.불평등감소(S)
고려대학교는 인권, 젠더, 다문화, 다양성, 포용성 등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. 2024년 개설된 전공과 교양과목 중 다양성 관련 교과목 예시는 아래와 같다.
관련 정보는 <2024 고려대학교 다양성 보고서>에서 확인할 수 있다.
| 개설 캠퍼스 | 이수구분 | 교과목명 |
| 서울 | 전공 | 다문화사회와 미디어(영강) |
| 미국소수민족문학(영강) | ||
| 미디어와 젠더(영강) | ||
| 세계화와 인권(영강) | ||
| 신경다양성(영강) | ||
| 인권(영강) | ||
| 정부와 시민사회(영강) | ||
| 다문화교육개론 | ||
| 동물다양성과 보전 | ||
| 디지털기술시대 인간가치에 대한 문학적 감수성과 상상 | ||
| 시민정치리빙랩 | ||
| 영미문학과 젠더 | ||
| 젠더의 역사 | ||
|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세계 시민교육 | ||
| 교양 | 글로벌사회와 다양성(영강) | |
| 다양성과 미래사회 | ||
| 문학과 여성 | ||
| 문학으로 젠더읽기 | ||
| 생물다양성과 진화 | ||
| 시대정신과 인권 | ||
| 여성학 | ||
| 이슬람 문화의 이해 | ||
| 이슬람 문화와 역사 | ||
| 인권이 이해 | ||
| 종교와 영화 | ||
| 한국사속의 가족과 여성 | ||
| 세종 | 전공 | 법과 인권 |
| 사회계층과 불평등 | ||
| 시민사회론 | ||
| 시민사회와 자치 | ||
| 여성복지론 | ||
| 교양 | 과학의 진보와 종교적 정체성(영강) | |
| 포용적 리더십: 다양하고 효과적인 팀구축(영강) | ||
| 대중서사와 젠더 | ||
| 여성과 건강 | ||
| 여성과 사회 |
관련 정보는 <2024 고려대학교 다양성 보고서>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